애플워치가 나온지도 꽤 되면서 배터리 문제를 겪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비용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상태 확인 수명
애플워치가 너무 빨리 배터리가 날라가는 것 같은면 배터리 상태를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애플워치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순으로 들어가면 배터리용량 성능 최대치를 알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생각하는 워치의 수명은 2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수명도 2년으로 설정되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2년 이내 위의 배터리용량 성능 최대치가 80%이하가 나온다면 애플에서 배터리 자체결함이라고 인정하고 무상 교체를 해줍니다. 참고로 배터터리 성능 최대치가 80% 이하가 되면 그때부터는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진짜 빨리 소모되는걸 느낄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 수리를 하던지 다른 신형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비용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했다면 보증기간내에 배터리 성능이 80%이하가 되면 교체 가능합니다. 참고로 배터리만 교체하는게 아니라 애플워치를 리퍼로 교체 교환해 줍니다.
그리고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 보증기간이 아니라면, 구매자 부담 배터리 서비스 비용 11만 5천원 이 듭니다. 이 경우에도 역시 리퍼 교환입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쓰던 모델이 리퍼할 재고가 없으면 운좋게 최신 기종으로도 진행될수도 있습니다.
수리장소는 그냥 애플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사설수리는 최근 크게 메리트가 없다는게 사용자들 판단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