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방법 체크카드 교통카드 여부는?

정보알림이용 2023. 3. 21.

이제 애플페이가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안되는 곳은 많지만 시작된 것만으로 술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방법 과 체크카드 교통카드 여부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ios 16.1.1과 같은 최신 os를 사용해야 업데이트 및 보안 사항에서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페이 사용방법

  1.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일단 월렛 앱에 들어가서 +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애플페이로 사용할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카드를 등록하면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싶을 때 측면전원버튼 두번 누르거나 홈버튼이 있는 제품이면 홈버튼을 두번 연속 누르면 애플페이를 사용할수 있게 되고, 단말기에 접촉하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애플페이 결제 단말기가 보급이 얼마 안되어 현대카드 도입이후로도 단말기 퍼질때 까지는 대기업 계열에서만 쓸수 있지 않을까 예상중입니다.

애플 페이 결제 단말기의 도입이 현대카드를 통해서 해결이 된다면 국내에서도 편하게 삼성페이 처럼 애플페이를 쓸수 있는 날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궁금해 하는 사항 정리

애플페이에 현대카드 외 다른 카드도 사용가능할까요?

정답은 일단 1년은 다른 카드는 사용 불가 입니다. 현대카드와 애플페이가 1년 독점 계약을 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국내전용카드 도 사용가능한가?

애플페이 사용은 무조건 해외 결제 가능 카드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비자나 마스타 카드 등이 적혀있는 카드가 필요합니다.

애플페이 체크카드는?

현대카드 체크카드는 애플페이 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제휴 은행 체크카드만 가능합니다. 국내에 있는 현대카드 체크카드는 아직은  sc 제일은행 만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교통카드

교통카드가 대부분 nfc 방식으로 원칙적으로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결정된 바 없습니다.

이제 사용하기 좋은 애플페이로 애플폰이 앞으로 갤럭시 삼성페이를 앞서나갈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사러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