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블루투스 무선 소니 헤드폰 wh-1000xm5 사용해 보고 장점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니 헤드폰 WH-1000XM5 특징 장점
이 제품은 최근 나온 노이즈캔슬링 으로 유명한 헤드셋 입니다. 부피는 줄고 무게도 줄었지만 사운드는 더 좋아졌습니다. 금이 함유된 솔더를 써서 일정할 음질을 보여주는 파인사운드 레지스터조 적용되어서 노이즈를 완전히 걸러내고 원음 그대로의 소리를 즐길수 있습니다.
다들 말하는 것과 같이 노이즈 캔슬링은 최고라고 생각되고, 착용감도 편합니다. 특히 헤어밴드 부분이 얇고 가벼워서 오래 사용해도 편합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야외에서 착용해도 전혀 촌스러워 보이지 않고 이쁩니다.
대화를 할때는 자동으로 음악을 끄고 주변소리를 들려주는 기능-자동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과 헤드폰을 안벗고 대화를 할수있는 퀵 어텐션 모드, speak to chat 도 있는데, 이건 아직까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건 제생각이고, 충분히 좋다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대를 같이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터리 수명도 길어서 출퇴근같은 시간만 듣는다면 2~3일은 그냥 쓸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소니 헤드폰 WH-1000XM5 특징 단점
크게 단점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는데 무선 블루투스 이므로 음악 제작용으로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점이 의외로 단점이 될수도 있는 것이 노이즈 캔슬링이 너무 좋아서 사용중 도로 소음등이 잘 안들리므로 안전상에 신경은 좀 써야 할것같습니다.
물론 가격도 30만원 후반대 입니다. 진짜 음악을 좋아하고 귀가 예민한 사람이 쓰기에는 당연히 조금 무리고, 무선의 편리함과 적당한 고음질을 타협한다면 진짜 좋은 제품 같습니다.
댓글